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맛집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 딘타이펑 솔직 후기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2. 9. 18.
300x250
728x170

요즘에는 외식하러 많이들 다니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을 찾아 이것저것 검색해보실 텐데요. 이번에는 딘타이펑에 대해 직접 다녀오고 느낀점들을 후일담으로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 딘타이펑 간단 정보

 

위치

사실 위치에 대해서 설명드리기가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몰 안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간략하게나마 설명해드리자면 지하주차장 롯데몰쪽에 주차를 하고나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오시면 도보로 3분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여름을 맞이해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야외에 어린이들을 위한 간단한 테마파크를 설치해 놓았습니다. 거기에서 유리문을 열고 들어온다면 왼편으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해서, 저녁 10시에 문을 닫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스트오더는 저녁 9시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타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항상 손님이 많기 때문에 재료가 일찍 소진되면 영업 종료가 빠르게 되거나, 원하는 음식을 드시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연락처

김포공항에 위치해 있지만 지역상으로는 서울이기 때문에 02 번호로 시작합니다. 02-6116-5537입니다. 당일 예약이 안 되기 때문에 찾아가실 때 미리 연락해서 자리나 메뉴의 재고 상태를 파악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하늘길 38 지하2층입니다. 여기에서 지하2층은 지하주차장과는 약간 별개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딘타이펑 메뉴판

 

메뉴 가격

메뉴들의 가격은 그렇게 막 비싼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렴한 편도 아닙니다만, 브랜드 이름과 인기도에 비해서는 적당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샤오롱바오나 덤플링의 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나오는 개수에 비해서 확실히 가격대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먹어본다면 그 이상의 맛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메뉴판을 보면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 딘타이펑의 추천 메뉴는 몇 가지로 줄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샤로롱바오입니다. 4개에 6,000원, 6개에 8,500원, 8개에 11,000원입니다. 만약 두 분이서 가신다면 최소 6개는 주문하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는 새우샤오마이입니다. 이것은 맵지 않은 것과 매운 것 두 가지가 있는데, 평소 매콤한 것을 좋아하신다면 매운게살샤오마이로, 아니라면 새우샤오마이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4개에 9,000원, 6개에 12,000원, 10개에 18,000원입니다. 매운 것은 500~1,500원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우육면입니다. 가격은 15,000원으로 되어 있어, 단품치고는 제법 비쌀 수 있지만 직접 먹어본 결과 육수가 진하고, 정말 잘 우려난 육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안에 들어간 고기의 식감이 조금 질깁니다. 장조림에 들어가 있는 고기와 비슷했습니다. 만약 조금 질긴 고기가 싫다면 우육탕면으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네 번째는 멘보샤입니다. 5개에 10,000원으로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젓가락으로 집기가 쉽지 않습니다.

 

 

식사 비용

저는 두 명이서 방문했는데 마실 것을 제외하고 약 35,000원 정도 금액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카스draft가 4,000원, 감귤에이드가 5,000원으로 총 45,000원의 비용이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우육면에 멘보샤, 그리고 샤오롱바오까지 주문했기 때문인데요. 평소 식사량이 적다면 메인메뉴를 하나 제외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제법 먹는 편인데, 이날 배가 꽉 차도록 먹었습니다.

 

 

샤오롱바오

 

식감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 딘타이펑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샤오롱바오는, 식감에서부터 다른 음식점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안쪽에 육수가 굉장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 나오자마자 먹을 때는 수저위에 올려서 터트려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조금 지나서 적당히 식은 다음에 먹을 때는 한 입에 넣어서 입 안에서 직접 터트려 먹는 게 최상의 식감과 맛을 체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식감은 만두보다 부드럽고, 안에 가득 찬 육수 덕분에 포만감이 높았습니다.

 

솔직히 맛에 대한 건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딘타이펑의 대표메뉴인만큼 가장 맛이 좋았다고 할 수 있고, 이곳의 기본 중의 기본 음식이기 때문에 안에 들어가 있느 재료들의 벨런스가 굉장히 잘 잡혀 있습니다.

 

메뉴의 가치

4개에 6,000원, 즉 한 개에 15,00원꼴인 샤오롱바오는 한 번 맛본 사람이라면 1개당 2,500원 정도 받아도 충분히 값을 지불할 생각이 들만큼 가치가 높았습니다. 이 가치는 브랜드값도 아니고, 인기도도 아니고, 오로지 맛에 의한 가치이기 때문에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보샤

 

식감

식감이 꽤나 독특했습니다. 겉에 있는 면은 튀긴 식빵보다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었는데, 내부에 들어 있는 새우와의 조합이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한 개당 두 입만에 다 먹었습니다.

 

메뉴판에 사이드메뉴 부분에 작게 표시되어 있기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또한 직접 먹어보면서 딘타이펑이 왜 유명한지 충분히 알 수 있었습니다. 새우의 맛이 굉장히 잘 살아 있었고, 재료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특징과 맛을 잘 살려놓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뉴의 가치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이라고 소개해드릴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한 개에 2,000원꼴인데 개인적으로는 3,000원까지 받아도 충분한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육면

 

식감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 딘타이펑에서 파는 메뉴들은 오늘 추천드리는 이 3개가 정말 성공적이었습니다. 특히 육수가 진하기 때문에 한 입 먹자마자 탄성을 지를 정도였습니다. 또한 면에도 육수가 꽤나 잘 베어 있기 때문에 면만 먹어도 식감이 좋았습니다. 단, 안에 들어가 있는 고기가 약간 질겼기 때문에 유일한 아쉬움 포인트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다양한 우육면 중에서 당연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차 강조해서 말씀드리는 것처럼 육수가 굉장히 진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굳이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고기파라면 무조건 먹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의 가치

한 개에 15,000원이기 때문에 그냥 가격만 놓고 봤을 때는 사실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육수 농도 등을 다 고려해 봤을 때 그 이상의 재료가 들어갔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롯데몰 김포공항에 오신다면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롯데몰 김포공항 맛집 딘타이펑 방문 후일담을 마치며

 

딘타이펑이라는 가게가 왜 유명한지 충분히 알 수 있었던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왜 다들 그렇게 이곳에 찾아오고, 하상 웨이팅이 있는지에 대한 이유도 함께 알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이 근처로 데이트를 가거나, 가족끼리 외출을 하셨다면 웬만하면 식사를 하고 돌아오시는 게 좋을 거라고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