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가을 산행지 추천 지금 바로 숙지 필수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2. 10. 7.
300x250
728x170

가을 산행지 추천

9월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슬슬 등산을 준비하게 되고, 지금처럼 10월이 오면 본격적으로 여기저기 산행 명소들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명소들은 워낙 여기저기 분포해 있고, 하루 또는 이틀정도를 날 잡고 가야할 만큼 거리가 먼 경우들도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된 곳을 골라서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 가을에 꼭 가면 좋을 법한 가을 산행지 추천을 지금부터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산행지 추천

 

왜 하필 가을일까

가만 보면 이런 산행지 추천은 주로 가을이라는 계절에 많이 알려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나무들이 다양한 색깔로 옷을 갈아입는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겨울부터 초봄까지는 앙상한 가지들만 남아 있고, 여름에는 한 계절 내내 파릇파릇한 잎사귀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을이 오게 되면 빨강, 주황, 노랑, 갈색 등등 정말 다양한 색깔의 잎사귀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산행에 재미를 가져다 주게 됩니다.

 

오늘의 추천 지역

포천, 경기도 파주, 경상북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총 다섯 가지 지역입니다. 이 각각의 지역에서도 대표적인 산을 한 개씩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지역의 산들

 

포천

명성산이라고 하는 좋은 산행지가 있습니다. 이곳은 가을에 가야 할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특히 매년 10월이면 특별한 일이 있지 않은 이상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또한 특별히 기억해야 할 것은 바로 억새입니다. 이곳은 6.25 이후 억새밭이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경기도 파주

이쪽에는 감악산이라고 하는 산이 있습니다. 위치도 서울 근교이기 때문에 가을 산행지 추천으로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가장 좋은 포인트가 바로 멀리 바라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왜 매력적인지는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평소에 바로 눈 앞의 것들, 혹은 멀어봤자 조금 떨어진 것들만 보면서 지냅니다. 그렇지만 원래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멀리멀리 바라보고, 마음이 탁 트이기를 원하는 것이 사람입니다. 그런데 감악산은 북한 지역도 볼 수 있을 뿐더러, 북한산 등도 모두 바라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서울 근교인만큼 찾아가는 방법도 비교적 편리한 편입니다. 대중교통으로도 가기 편하고, 승용차도 모두 편하니 원하는 수단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상북도

이곳에는 옹강산이라는 가을 산행지 추천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은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다른 더욱 유명한 상행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한 번 이라도 가 본 사람들은 정말 다녀오길 잘 했다고 할 정도의 절경과 자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기 때문에 자연 자체잘 보존되어 있는 것이 하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그동안 사람이 너무 많아서 복잡했거나 진정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산을 찾았던 사람들이라면 경상북도에 있는 옹강산이 딱 어울릴 것입니다.

 

전라북도

전라북도 지역의 가을 산행지 추천은 모두가 알고 있는 바로 그곳입니다. 바로 내장산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단풍을 눈여겨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지역이나 산들 보다도 더욱 화려한 단풍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온도의 차이인데, 자연적인 조건이 굉장히 잘 부합한 덕분에 화려한 단풍을 보유할 수 있게 된 내장산입니다. 게다가 단풍나무 종류 자체도 굉장히 많아서 어떤 나무들 보다도 단풍을 좋아하신다면 전라북도의 내장산은 필수 방문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멀고도 먼 전라남도에는 어떤 가을 산행지 추천이 있을까요. 바로 금전산입니다. 이곳은 특히 다른 산행지들과 다르게 겨울로 들어가는 11월에 방문해도 예쁘다는 감탄사가 나올만한 곳입니다. 게다가 정상까지의 길이 멀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초보자 분들도 다른 산들에 비해서 비교적 잘 올라갔다 내려오는 곳입니다. 게다가 주변에 차로 갈 수 있는 멋진 관광지들이 다수 있어서 겸사겸사 산행과 다른 볼거리들을 구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