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일상

아산 스파비스 파도풀 유스풀 최고의 워터파크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2. 9. 12.
300x250
728x170

이제 여름도 다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놀이를 위해서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아산 스파비스 파도풀 유스풀 직접 체험하고 돌아온 후기입니다.

 

 

아산 스파비스

 

주소

충남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 157번길 6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온천 물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소에도 '아산온천로'라는 이름이 붙어 있을 정도입니다. 만약 서울 또는 김포에서 출발한다고 한다면 안 막히면 1시간 40분 내외, 일반적인 고속도로 상황이라면 2시간 내외에 소요 됩니다.

 

이용 요금

공식적인 금액으로는 대인, 즉 어른이 35,000원, 소인이 25,000원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예약하거나 기타 다른 소셜커머스를 이용한다면 대인 22,000원, 소인 18,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금액은 9월부터 12월까지의 금액이기 때문에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성수기인 8월달에 가신다면 금액은 약 10,000원 정도가 추가적으로 나온다고 알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운영 시간

이곳에는 다양한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각각의 운영시간에 차이가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온천탕의 경우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고 보시면 되고, 이제 쌀쌀해지는 계절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내 바데풀 및 실외 온천풀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됩니다. 이 역시 따끈한 온수에 몸을 담그러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 많이 이용할 텐데, 위에서 말씀드린 온천탕보다 1시간 늦게 시작하고, 1시간 일찍 끝나니 그것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야외풀(아쿠아플레이 / 익사이팅리버) 오전 11시부터 저녁 4시까지만 운영됩니다. 가을 및 겨울에 아산 스파비스에서 즐길 수 있는 장소 중 이용시간이 가장 짧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파도풀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9월 3~4일, 그리고 9월 9일~12일까지만 운영합니다.

 

 

아산 스파비스가 좋은 이유

 

파도풀

비록 비수기인 9월부터 12월 중에는 즐길 수 있는 날짜가 약 일 주일정도밖에 안 되서 굉장히 아쉬울 수 있지만, 여름에 찾아가실 분들이라면 꼭 기대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 가장 큰 이유라고 한다면 파도의 높이가 높다는 것 때문입니다. 기타 다른 다양한 곳에 가봤지만 이정도로 재미난 장소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또한 수심이 비교적 낮은 편이기 때문에 안전한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깊은 곳의 수심이 약 1.8m라서 키가 큰 남성이라면 중간 중간 땅에 발이 닿기 때문에 오래 떠있지 않아도 돼서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스풀

유스풀 또한 약간의 파도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리비안베이나 기타 다른 종류들로 가면 그저 잔잔히 흐르를 물만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진짜 그냥 둥둥 떠다니기만 할 뿐, 별다른 재미를 느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아산 스파비스 파도풀 유스풀은 모두 다 파도가 높기 때문에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산 스파비스 이용 방법

 

입장 및 키

입장을 할 때 예매한 내역을 보여주거나 티켓팅을 하면 이미 번호가 짖어되어 있는 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손목에 차고, 입장한 곳 오른편을 보면 신방장이 있으니 신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입장한 곳 기준으로 왼편을 보시면 넓은 로비가 보이는데, 거기에서 남자는 오른편, 여자는 왼편에 락커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락커룸

락커룸은 굉장히 넓고,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동안 여러 곳을 가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산 스파비스가 제일 깔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내부에서는 발바닥에 물기를 뭍히고 돌아다니지 않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락커룸 내부

가장 특이했던 것은 수건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건 아산 스파비스만의 시그니쳐라고 봐도 될 정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안쪽으로 탕과 샤워시설이 있는 일종의 목욕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놀이를 충분히 즐긴 다음에는 탕에 들어가서 체온을 높이고, 깨끗하게 샤워를 한 후 수건으로 닦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시설

 

수영복 렌탈

물놀이를 즐기러왔지만 너무 급하게 나와서, 혹은 미리 준비되어 있는 수영복이 없어서 곤란한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입구쪽에 있는 수영복 렌탈을 이용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마기

아산 스파비스 넓은 로비에는 안마기가 대략 10대 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용 금액은 10분당 1,000원이고, 현금 결제가 아닌, 키를 찍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식당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옷을 갈아입은 상태로, 그리고 수영복을 입은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맛에 대한 이야기는 굳이 하지 않겠습니다. 혹시라도 꼭 여기에서 머거야 한다면 돈까스 정도는 무난할 것입니다. 단, 소세지, 바베큐류는 먹어보지 않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로비에 마련되어 잇는 카페에서는 디저트류 및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놀이를 충분히 즐긴 후 피로를 쫒기 위한 음료 한 잔 정도는 좋을 것 같습니다.

 

목욕탕

락커룸 내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마음껏 몸을 녹이고, 지질 수 있었습니다. 아산 스파비스를 찾는 이유 중에서 파도풀과 유스풀 외에 목욕탕도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마무리

아산 스파비스에 간다면 그 가장 큰 이유는 파도풀과 유스풀, 그리고 목욕탕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지도에서 보면 평점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찾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락커룸 내부에 물기가 적었던 편이 정말 좋았고, 전체적으로 적당히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