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7호선 연장 추가노선도 개통 소식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2. 9. 6.
300x250
728x170

많은 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출퇴근을 위해서 버스나 지하철을 타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오늘 7호선 연장 추가노선도 개통 관련되 정보는 그런 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과연 언제 실제로 운영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연장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서울에는 몇 개의 노선이 있을까

우선 서울에만 한정해서 알아본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많은 노선이 있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호선부터 9호선까지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는 것은 한 번이라도 서울에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놀라고도 남을 일입니다.

기본적으로 공항으로 가는 것이 주 목적인 사람들을 위해 공항철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제한된 정거장에서만 멈추면서 빠른 속도로 김포공항, 그리고 인천공항으로 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우이신설선이 있습니다. 신설동역에서 갈아탈 수 있는 노선으로, 북한산우이역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대학교 역도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과 등산을 가려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철을 타는 이유

전철을 타는 이유라고 한다면 굉장히 간단할 것입니다. 물론 상세하게 들어가면 자신만의 색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먼 거리를 빠르게 가고 싶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철의 경우에는 출퇴근 시간이라고 하더라도 길이 막혀서 늦어지는 일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각 역에서 사람들이 타고, 내리느라 조금씩 시간이 늦어지는 경우는 있습니다.

 

7호선 연장 추가노선도 개통 시기

오늘 이야기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양 끝에 따라서 다릅니다. 하나는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인 2022년이 벌써 9월인 것을 감안했을 때 약 2년 정도 후에는 늘어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다른 하나는 2027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호선 연장 추가노선도. 석남역 이후로 어디까지 늘어나나

지금까지는 석남역이 가장 끝에 있는 역이었습니다. 게다가 이 역시 지난 해 뚫린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으로 모자라서 조금 더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바로 석남역에서 청라,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는 약 10.7km의 길이인데, 실제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4년 반 정도를 더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늘어나면 확실히 좋습니다. 왜냐하면 청라쪽에는 IHP도시첨단산업단지, 청라 하나드림타운, 청라 의료복합타운, 로봇랜드, 스타필드, 코스트코 등 다양한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청라의 인프라

앞서 말씀드린 것들을 상세히 설명하고, 추가적인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IHP도시첨단산업단지가 굉장히 주목됩니다. 여기에는 수소연료전지에 꼭 들어가야 하는 부품을 만들어내는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게다가 BMW 연구개발 센터 역시 자리를 틀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분양도 매리트입니다. 바로 청라 SK V1인데요. 생활시설과 산업센터만 합해도 무려 539호실이고, 분양창고 역시 26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거대한 산업 인프라가 생기는 것입니다.

 

 

 

7호선 연장 추가노선도. 장암역 이후로 어디까지 늘어나나

탑석역, 양주, 옥정역, 그리고 포천까지 연장 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무려 15.1km나 되는 길이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청라 방향보다도 약 5km나 더 길지만, 개통 예정 시기는 2년이나 빠른 2025년입니다. 아무래도 포천에 볼 것들이 많은데, 이동하기 훨씬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

 

양주, 포천 인프라

우선 양주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자면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생길 것입니다. 무려 10만 제곱미터가 넘는 너비인데요. 평수로 따져도 3만평이 넓은 어마어마한 부지입니다. 게다가 이는 회천지구에 이미 건설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양주테크노벨리도 빠뜨릴 수 없는데요. 추진 될 예정에 있지만 규모가 도시첨단산업단지의 두 배가 약간 넘습니다. 제대로 추진만 되면 진짜 어마어마한 인프라를 자랑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포천이라고 하면 크게 특별한 것은 없지만, 이쪽은 놀러가기 좋은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에서, 서울 근교에서 포천으로 갈 때 굉장히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마치며

7호선 연장 추가노선도 하나만 가지고도 이렇게나 많은 이득과 미래를 꿈꿔볼 수 있다는 게 신기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모든 것들이 다 이어져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개통이 되면 꼭 한 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