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 스노쿨링 포인트 공유 거북이 가오리 아기상어 다 보는 곳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3. 2. 21.
300x250
728x170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 스노쿨링

기본적으로 한국 분들은 여행 가는 것을 좋아하실 텐데, 이번에는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에 가서 스노쿨링을 즐기려는 분들을 위해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필자 같은 경우에는 거북이와 가오리, 그리고 아기상어를 모두 다 봤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 스노쿨링


개요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로 휴양을 가셨다면 스노쿨링을 진행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이야 말로 이곳에 온 이유 중 하나이자, 다양한 해양 생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는 11박 12일 중 저녁에 도착한 첫 날을 제외하고 모두 다 스노쿨링을 즐겼습니다.

스노쿨링 포인트

기본적으로는 워터빌라 위드 자쿠지쪽과 메인리셉션 옆이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의 스노쿨링 포인트입니다. 특히 위치에 따라 거북이나 가오리, 아기상어 등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니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볼 수 있는 해양생물 종류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에 가셔서 스노쿨링을 해보면 느끼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최소 10종이 넘는 해양생물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흔하게 보이는 종이 3~4가지 정도 되며, 길쭉한 종 같은 경우에는 메인리셉션쪽에서만 만날 수 있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노쿨링으로 거북이 만나기


장소

거북이를 만나고 싶다면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의 메인 리셉션이 아니라 워터빌라쪽에서 스토쿨링 포인트를 잡아야 합니다. 필자는 429호에서 시작해서 약간 우측으로 갔을 때 거북이를 만났으니 435호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법

워터빌라에 거주하고 있다면 데크에서 바로 바닷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해당 숙소에 거주하고 있지 않다면 해안가에서부터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 때의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가 더 추가되게 됩니다.

반응형

 


진행방향

스노쿨링을 하러 바다에 들어갔다면 우선 갑자기 깊어지는 부분까지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다양한 해양생물은 물론, 거북이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갑자기 깊어지는 경계에 도착하게 되면 우측으로 방향을 틀어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운이 좋은 날에는 거북이를 만날 수 있으며, 필자는 이틀 연속 만날 수 있었습니다.


스노쿨링으로 가오리 만나기


장소

이번에도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 스노쿨링 포인트는 바로 워터빌라쪽입니다. 이곳에 무려 11박을 하면서 11일 동안 스노쿨링을 했지만 가오리는 단 한 번밖에 만날 수 업었고, 그것도 메인 리셉션 근처가 아닌, 워터빌라쪽이었습니다. 단 이 때는 429호에서 우측으로 많이 갔었으며, 거북이를 만났을 떄보다도 더 멀리 갔었습니다.

방법

위에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가오리를 만나고 싶으시다면 워터빌라쪽에서 스노쿨링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도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경계 지점까지 가는 것이 좋고, 메인 리셉션이 아니라 샌드뱅크쪽으로 방향을 잡아주셔야 합니다.

 

 

가오리

위 이미지 두 장에서 가운데에 검정색 형체가 바로 가오리입니다. 실제로 보게 되어서 정말 기쁘기는 했는데 저렇게 깊은 곳에서 헤엄치고 있었기 때문에 카메라에 제대로 담지 못한 것이 너무나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 스노쿨링 포인트를 확실히 알았기 때문에 다음에 간다고 하면 100%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스노쿨링으로 아기상어 만나기

 

장소

만약 아기상어를 만나고 싶으시다면 다른 스노쿨링 포인트 보다는 쿠라마티 리조트 메인 리셉션쪽을 노리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에코센터에서 뻗어 있는 선착장 근처에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굳이 수영을 하지 않아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선셋크루즈를 타고 왔을 때 선착장에서 바로 만났기 때문에 굳이 스노쿨링을 하면서 또 보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그 때 사진을 찍지 못해서 현재 남아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아기상어는 굳이 수영을 하지 않아도 선착장쪽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신다면 충분히 즐거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이번에 몰디브 쿠라마티 리조트에 11박을 하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것들을 많이 만났고, 즐거운 여행이 되었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다시 가서 즐겁게 놀고 돌아올 예정입니다. 만약 지금 몰디브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쿠라마티 리조트를 고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