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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게 살자

adhd 증상 혹시 우리 아이도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3.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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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증상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는 지속적인 부주의, 과잉 행동, 충동성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이는 어린 시절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으며 성인기까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약 610만 명의 어린이가 미국에서는 ADHD 증상을 통해 진단을 받았습니다.

 

 

adhd 증상

ADHD 환자는 다양한 부주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부주의한 실수를 자주 저지를 수도 있습니다. 과제나 활동, 특히 덜 자극적인 활동 중에 주의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침을 듣고 따르는 능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작업과 활동을 체계화하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ADHD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숙제나 서류 작업과 같이 지속적인 정신적 노력이 필요한 작업을 피하거나 싫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환자는 일상 활동을 잊어버릴 수 있으며 작업이나 활동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것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쉽게 주의가 산만해져서 현재 작업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과잉행동과 충동성의 증상

과잉행동과 충동성도 ADHD 증상의 일반적인 부분입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종종 자리에서 안절부절 못하거나 몸부림칠 수 있으며, 앉아 있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안절부절 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수준의 말투를 보여 다른 사람의 말을 자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완전히 끝나기도 전에 불쑥 대답하거나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는 등 충동적인 행동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위험한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충동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차례를 지키고, 공유하고, 차례를 기다리는 것이 특히 어려운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ADHD 하위 유형

ADHD는 주로 부주의한 유형, 주로 과잉행동-충동 유형, 복합 유형의 세 가지 하위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주로 부주의한 하위 유형은 주로 집중력과 주의력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과잉행동-충동성 하위 유형의 개인은 과잉행동 및 충동성과 관련된 더 많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결합된 하위 유형 개인은 두 범주의 증상을 모두 나타냅니다.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

ADHD는 학교, 직장, 대인관계 등 개인의 일상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DHD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작업을 완료하고 일정을 정리하고 마감일을 맞추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가 있는 어린이는 부주의로 인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낮은 성적과 잠재적인 사회적 어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인은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시간 관리, 정리, 약속 기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옵션

ADHD 증상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다양한 치료 옵션을 통해 증상을 관리하고 일상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행동 치료, 교육 및 지원, 편의 제공 모두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약물은 ADHD 증상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과잉행동과 충동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행동 치료는 증상을 관리하고 대처 메커니즘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생을 위한 개별 교육 계획(IEP)과 같은 교육 지원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가 있는 개인이 학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편의와 맞춤형 교육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원 그룹과 상담은 정서적 지원과 문제를 논의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의 증상을 이해하는 것은 상태를 식별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ADHD 환자는 부주의, 과잉행동, 충동성의 징후를 인식함으로써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적절한 개입과 지원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ADHD는 개인적인 결함이 아니라 개인의 주의력 유지, 충동 조절, 활동 수준 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발달 장애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해당 환자는 진단과 치료를 통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독창성을 포용하고 창의성, 무작위성, 다양성, 감정, 공감 능력을 높여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헤쳐나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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