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토스 모임통장 혜택과 카드 모두 알려드려요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3. 3. 17.
300x250
728x170

토스 모임통장 혜택 카드

요즘에는 커플끼리,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이나 놀러다니기 위해 같이 돈을 모으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을 토스 모임통장이 있기 때문에 이야기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중이고, 다양한 혜택과 함께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후기를 제대로 전달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토스 모임통장 혜택 카드

 

개요

일반적으로 돈을 모을 때는 일반 시중 은행에 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계좌이체를 하게 되는데, 그런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얼마나 모였는지, 얼마나 남았는지는 예금주인 한 사람만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드도 단 하나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을 없앤 토스 모임통장을 최근에는 다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불편을 없앴을까

기본적으로 토스 모임통장의 경우에는 토스 앱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끼리 초대를 해서 가입하는 방식인데, 한 사람만 자금의 상황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모임통장의 일원이라면 누구나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카드 같은 경우에도 단 하나만 발급받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모임통장의 일원이라면 누구나 받아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게다가 2.2%의 이율 외에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발급 받기

토스 모임통장 같은 경우에는 가입을 어플리케이션에서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모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체크카드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카드의 경우에는 본인 수령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직장으로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 하지만 정 시간이 안 될 것 같은 경우에는 가족 또는 직장 동료가 대리 수령해도 된다는 란에 체크를 해두시면 됩니다.

 

카드 등록

토스 모임통장 가입 후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이렇게 실물이 도착하게 되는데, 내용물 아넹 있는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해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카드에 닉네임 각인 가능

일반적인 시중 은행의 체크카드라면 카드 주인의 이름만 적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토스 모임통장 카드 같은 경우에는 지금 보시는 것처럼 닉네임을 추가로 기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다양한 혜택 중 하나입니다. 만약 커플이신 분들이라면 각자의 애칭을 담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 외에 친구끼리 자금을 모으고, 사용하는 용도로 쓰신다면 각각에 어울리는 닉네임을 붙일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고양이 병원비를 위해 모으는 곳이기 때문에 아가들 병원비라고 기입해 놓았습니다.

 

 

토스 모임통장 혜택 및 카드 본격 소개

 

카드

토스 모임통장을 만든 후 발급받는 카드의 경우에는 위에서 보여드린 블랙, 단 하나의 디자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조금 튀는 걸 좋아하신다면 형광 초록이나 핫핑크를 선택하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하늘색으로 된 카드도 있으니 원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스카이, 그린, 핫핑크, 블랙으로 갈 수록 체크는 더 많아집니다.

 

 

다양한 혜택들

현재 토스 모임통장 카드의 경우는 눈에 띄는 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캐시백입니다. 물론 그 회수에 제한이 있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캐시백을 주는 퍼센트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충분히 참고할만 합니다.

  • 건당 1만원 이상 : 500원 캐시백
  • 건당 1만원 미만 : 100원 캐시백

단순히 금액만 보면 얼마 안 될 수도 있지만 전략적으로 사용한다면 굉장히 큰 혜택입니다. 만약 5,000원만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무려 100원을 캐시백을 주는 것인데, 이는 캐시백률이 2%나 되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2,000원만 사용한다고 하면 그 퍼센트는 무려 5%까지 올라갑니다.

반대로 10,000원만 사용했을 때도 500원의 캐시백이 있기 때문에 무려 5%나 캐시백을 해주는 것과 같은 효과의 혜택입니다. 반드시 전략적으로 잘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또 하나의 큰 혜택

이번 사진들에서 보여드리지는 않았지만 토스 모임통장의 경우에는 한 사람 한 사람 초대할 때마다 지원금을 받습니다. 물론 처음 통장을 개설하는 사람도 받게 됩니다. 이 덕분에 필자의 경우는 필자와 와이프 둘이 합쳐서 총 7,000원의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이율

이율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2.2%입니다. 이는 일반 시중 은행의 통장과 비교하면 굉장히 큰 금액이기 때문에 꼭 참고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