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들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 기내식 처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

by 밤하늘별빛 클래식 2023. 3. 26.
300x250
728x170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 기내식 처리

최근에는 비행기를 타고 여행 가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물론 국내 여행이라면 어차피 타는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해외로 가는 분들은 화장실 사용방법이나 기내식 처리 같은 것들을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것들과 비행기는 실제로 이용하는 꿀팁 등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에 타고 있는 승객들의 뒷 모습
어떻게 하면 더 알차게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을까.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 기내식 처리

 

개요

이번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 기내식 처리 포스팅의 주된 이유는 실제로 비행기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들을 꼭 참고하셔서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

이번의 가장 메인이 되는 주제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는 어려운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명쾌한 한 가지가 있는데, 바로 이륙 전과 착륙 직전에는 화장실을 가지 않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해당 시간대에 역류를 하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혼잡할 확률이 굉장히 크다.
  •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청결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이유가 가장 크기 때문에 제대로 된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을 즐기고 싶다면 이륙 직전, 착륙 직전, 그리고 난기류 등을 통과한 직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에 승객들이 하나도 없고,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는 모습
실제로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 및 기내식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기내식은 어떻게 할까

많은 분들이 비행기를 타게 되면 대부분 기내식을 즐기고 싶어하겠지만, 몇 몇 분들은 그와 반대되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이번 시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기내식은 굳이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10시간 이상 장거리 여행을 하게 된다면 시차를 겪으면서 몸과 마음이 힘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럴 때마다 굳이 기내식을 먹기 위해 깨있거나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면 여행 도착지에서 오히려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피로를 잘 느끼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고픈 것도 쉽게 참기 힘들다면 간단한 간식 정도를 미리 구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때 개인 베개를 써도 될까

물론 잠자리에 예민하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좁고 한정적인 공간으로 되어 있는 비행기에서의 수면을 취할 때 수면을 위한 도구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간혹 해당 도구들을 챙겨주지 않는 비행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만의 도구를 미리 챙겨 놓는 것도 하나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개뿐만 아니라 눈을 가릴 수 있는 안대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을 가려주면 빛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행기 내의 승객들이 내릴 준비를 하고 있다.
출발지에서부터 도착지까지 안전하고 유익한 비행기 탑승을 하자.

 

멀미에 특히 취약한 경우

물론 이는 비행기 화장실 사용방법이나 기내식 처리와는 조금 동떨어진 정보일 수 있지만 추가적인 꿀팁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멀미에 대해 말씀드릴 예정인데 물론 한국에는 귀에 뭍이는 멀미약 등이 있지만 깜빡하고 챙기지 못했거나 해당 의약품이 없는 나라에서 비행을 시작한다면 골치가 아파질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에는 최대한 뒤쪽 좌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쪽으로 갈 수록 비행기의 움직임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릴 부분은 바로 비행중에는 조금씩이라도 몸을 움직여주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몸의 혈액순환이 정체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